중앙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발 창업경진대회 개최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추진단이 주최하고 ▲서울캠퍼스타운 ▲중앙대학교 ▲서울특별시 ▲동작구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본교의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발 창업경진대회가 이달 중순까지 참가 모집을 받는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본교 학생 및 동작구민 중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예비 창업자, 그리고 초기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 특전은 창업발전소 Local공용실, 코워킹스페이스, 동작역 청년 창업 스튜디오에 입주가 가능하며, 특화 창업 제품개발을 위한 공유주방 및 회의실 대관, 시제품 제작 및 전시 공간을 지원한다.

  또한 예비창업기업은 600만 원, 초기 창업기업은 1,200만 원 이내의 사업화 지원금과 기업당 2,000만 원의 기타 지원금도 받게 된다. 단계별 창업교육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외부 자원과 연계 받아, 초기 창업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일대일 기업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3월 17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팀은 간담회 및 4월 말에 협약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①일반 창업(기술창업, 지식창업) ②ESG, 소셜벤처 ③특화 창업(푸드테크, 융합테크) 3가지로, 20개팀 내외를 선발한다. 우수한 사업 아이템 및 사업 수행 능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청년 창업기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방법, 입주 및 지원사항은 중앙대 캠퍼스타운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 창업은 초기 자본이 필요하고, 실패에 대한 위험이 따른다. 그렇기에 본교 캠퍼스타운의 입주기업 선발 창업 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 있는 원우들이 경제적 부담감을 덜도록 돕는 지원 사업일 것이다. 창업역량 프로그램 이외에도 창업팀의 성장을 위해 지역 내 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판로개척 및 투자유치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관련 전공의 원우들이 있다면 해당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
 

최준영 편집위원 | johnhi11@naver.com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