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경영전문대학원(이하 MBA)은 국내 무대를 넘어 세계 유수 MBA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을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특히 본교의 CAU Leader MBA는 재무정보·자산관리·미디어·엔터테인먼트 경영 등 세부전공 과정을 다루며, 기존 국내 MBA와 차별화한 커리큘럼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Global MBA(주간)와 CAU Leader MBA(야간&주말)로 구성된 본교 MBA는 현장 중심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거시적·통합적 사고를 갖춘 글로벌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중 Global MBA는 CAU-FUDAN Finance 과정, CAU-FUDAN 과정, CAU Finance 과정으로 나뉜다.

  CAU-FUDAN Finance 과정은 금융 및 재무 전문 지식과 함께 중국 현장 경험을 갖춘 중국금융 전문가의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년 간은 중앙대 캠퍼스에서 재무와 금융에 특화된 모듈을 수학해 Finance MBA를 취득하고, 1년은 중국 명문 푸단대학에서 경제학 석사과정을 수학해 두 개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CAU-FUDAN 과정도 푸단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데, 본교에서는 경영학 심화모듈을 수학한다. 푸단대학은 상해에 있으며, 중국에서 3위권에 드는 명문대로 꼽힌다. CAU Finance는 재무 및 금융 특화 과정이다. 금융 관련 전 영역의 최신 이론과 실무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의 양성이 목적이다. 인턴십 프로그램과 국제금융자격증 준비반을 운영한다. 이 과정을 이공계 출신들이 수학하게 되면 앞으로 금융 분야에 진출, 기술과 경영을 이해하는 금융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유리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또 절반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만큼 풍부한 장학제도도 장점이다. 지난해 1학기 기준 수혜율은 39%, 2학기 수혜율은 37%에 달했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50%의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등 학생들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갖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밖에 본교 MBA는 국내외 유명 인사를 초빙해 학기별 2회 실시하는 Distinguished Lecturer Series 프로그램, 경력개발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과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