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대학원신문
인터뷰, 임근준
최종편집 : 2020.12.9 수 12:16
오피니언
내 맘대로 인터뷰
오창록  |  needyoureyes@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91호]
승인 2012.06.06  17:19: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드디어 그녀를 만났다. 나오고 싶다는 말을 전해들은 지 두어 달 만이었다. 모두가 바빠 인터뷰이 섭외하기도 만만찮았던 참인데 마지막에야 그녀를 볼 수 있었다.

 
 ▲ 문화연구학과 석사과정 강다정 씨.

Q.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A. 문화연구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강다정이라고 합니다.


Q. 여기 나오고 싶으셨던 이유가 있었나요?
A. 친구들끼리 대학원신문을 보다가 어느 분의 기사에서 ‘저에게 관심 있는 분은 연락주세요’라고 한 걸 읽었어요. 그래서 웃으면서 저도 장난으로 해보고 싶다고 얘기했는데 정말로 찾아오실 줄은 몰랐어요.


Q. 혹시 유럽 쪽으로 여행을 가신 적이 있나요?
A. 유럽은 아니고 오지 탐험을 다녀온 적은 있어요. 스무 살 때 실크로드를 횡단했는데 2달 조금 넘게 걸렸어요. 실크로드에 인접해 있는 키르기스스탄과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같은 여러 나라를 돌아다녔죠. 캠핑카를 타고 갔어요. 우리나라 사람은 없었고 다들 국적이 다른 사람들이었어요. 크게 알려진 이벤트가 아니었거든요. 정말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유럽 쪽으로도 가보고 싶어요.


Q. 요즘 유럽에 문제가 많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유럽 위기는 이번만이 아니라 2년 전쯤에도 그리스 경제 위기와 유럽경제통합에 관해 논란이 많았던 걸로 알고 있어요. 작년 말에 국제신용평가사들이 그리스의 국가신용등급을 일제히 상향 조정하며 더욱 불거진 것이라 여겨요. 결국 그리스 위기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유럽연합의 미래가 바뀔 거라 생각해요.


Q. 지금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가요?
A. 진로 문제죠. 돈을 많이 벌고 싶은 게 목표가 아니구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며 사는 거죠. 대학원 공부도 하고 싶어서 하는 거구요. 근데 그것과 관련해서 진로를 정하진 않을 거예요. 제가 지금 필라테스를 배우면서 트레이너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인데, 그쪽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싶어요. 일종의 CEO라고나 할까요.


Q. 지면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A. 제가 나가는 만큼 대학원신문 많이들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에게 관심 있는 분은 신문사를 통해서 연락주세요. 

 

 

오창록 편집위원 | needyoureyes@naver.com

<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오창록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2)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대학원신문사
안녕하세요, 수구 꼴통님. 저희 대학원신문에 관심 가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본 기사는 지난 6월호에 등재된 것으로 조회 수에 따라 집계되는 순위표에 나타나는 것일뿐, 홈페이지의 메인과 각 코너에는 최신 기사들로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저희 대학원신문은 학기 당 5회, 연간 10회 지속적으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더 나은 신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2-11-16 22:36:24)
수구 꼴통
이기사가 언제적 기사야? 기자들 놀고 있네? 신문 볼게 없다
(2012-11-13 14:28:34)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2)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302관(대학원) 201호 대학원신문사  |  대표전화 : 02-881-7370   |  팩스 : 02-817-9347
인터넷총괄책임 : 편집장 | 게시판총괄책임 : 편집장 | 청소년보호책임자 : 편집장
Copyright 2011 대학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auo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