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9호 [학내] 방중소식 - 2004 하반기 감사 결과
2005-03-13 14:43 | VIEW : 20
 


방중소식 - 2004 하반기 감사 결과






지난달 3일에 총학생회, 계열 학생회 그리고 신문사 감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감사는 사업의 타당성, 효율성, 투명성 그리고 연계성을 원칙으로 사업 감사와 회계감사를 진행하였다.


먼저 총학생회의 평가에서 가장 크게 지적되었던 부분은 각 국별 업무 분담과 의사소통 부족문제이다. 사업평가에서 정책국이나 학술조직국은 활동적으로 사업진행이 이루어진 반면 일상기획국에서는 의사소통 부족으로 인해 하반기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평되었다. 또한 회계감사에서는 회계서식과 장부 표준화는 적정하게 이루어졌으나 내부 운영의 경우 소통이 부족하여 예산 집행에 대한 투명성을 저해했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내부 예산 집행원칙에 대한 세부 기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다음으로 8개 계열 학생회 평가에서 인문, 교육 계열은 사업에 대한 지출 내용은 적정하나 예산 집행이 부족하고 추가적 사업 기획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사회 계열은 학과 사업을 제외한 사업이 전혀 없어 사업평가에서 가장 부진했다고 지적했으며, 의약학 계열 역시 학술제를 제외하고 다른 사업이 부족했다는 평가이다.  


마지막으로 신문사 감사 결과에서는 예산운영과 사용의 원칙이 명확하지 않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운영 내규에 예산 운영과 집행에 관한 구체적 내용을 명시하라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감사 결과를 토대로 2005년 상반기에는 좀 더 활발한 사업 활동과 투명한 회계 운영의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