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학위수여식 기념행사 성료

 

  지난달 17일, 본교 후문거리 일대에서 학위수여식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 43대 ‘어울림’ 총학생회가 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기념해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념행사에는 각종 공연도 포함됐다. 100주년 기념관 일대에 무대와 관객석이 설치돼 대학원생뿐만 아니라 교내 구성원들까지도 참석해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성악4중창 ▲국악3중주 ▲보컬 듀엣 ▲플룻4중주 ▲가야금 2중주 등의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져 행사를 풍성하게 했으며 공연에는 각종 수상 이력을 보유한 원우들이 참여해, 평소 보기 힘들었던 이들의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외에도 전시와 포토존을 운영했는데 학위복을 대여한 원우들은 물론, 이들을 축하하러 온 지인들까지도 학위수여식에 대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더불어 커피와 쿠키, 장미꽃, 축하메달과 같은 기념품을 배부하고 학술용품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많은 원우들이 참여했다.
  한편,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원우들을 위해 유튜브 계정으로 실시간 송출 및 영상 업로드도 진행하는 등 총학생회는 이전에 진행하지 않던 유의미한 졸업식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열리는 학위수여식이라는 점을 고려해 행사를 축제의 장으로 꾸밈으로써, 힘든 학위과정을 견뎌낸 원우들의 졸업이 더욱 특별하게 기념될 수 있었다.
  본교 대학원 졸업식은 대학원 총학생회 소속의 11명이 직접 기획팀, 홍보팀, 운영팀, 경호팀 등의 역할을 맡아 준비하고 운영했다. 행사 기획 뿐 아니라 진행에도 적극적으로 관여해 안전은 물론 행사 진행에도 차질이 없도록 했다. 이번 대학원 졸업식을 총괄 기획한 어울림 총학생회 회장 김영은씨는 “틀에 박힌 졸업식이 아니라, 졸업하는 대학원생과 더불어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기억에 남는 졸업식을 선물하고 싶었다”라고 이번 졸업식 행사를 기획하게 된 의도를 밝혔다.
 

최예림 편집위원 | choiyeahleem@gmail.com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