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총학생회 대여사업 ‘제대로’ 이용하기

  현재 대학원 총학생회(이하 원총)에선 원우들의 복지를 위해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대여사업을 모든 원우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만큼 그와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되고 있는지에 대해선 의문이 든다. 실제로 문화연구학과 A원우는 대여사업의 존재를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 “대학원에서도 그런 복지가 이뤄지는지 몰랐다. 처음 들어본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원총에서 대여 가능한 물품은 노트북, 포인터, 유선 마이크, 기표소, 우산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먼저 노트북은 현재 총 7대를 보유 중이며 상태는 양호하다. 신형은 10~17시 사이 대여, 18시까지 당일 반납을 원칙으로 하고 구형은 17~18시 사이 대여해 다음 날 오전 내로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포인터는 총 6개로 상태는 양호하며 10~17시 사이 대여 시 18시까지 당일 반납, 17~18시 사이 대여 시 다음날 오전 내로 반납해야 한다. 유선 마이크는 총 3개로 모두 양호한 상태다. 대여 관련 원칙은 위와 동일하다. 기표소 같은 경우 기표소, 투표함, 인장이 1세트로 기표소와 투표함은 현재 노후로 인해 새로 구매 예정이다. 대여 관련 원칙은 여타 물품과 동일하지만 투표 기간이 수일일 때에는 투표 종료일 다음 날 오전 내로 반납하는 것이 원칙이다. 우산은 총 17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상태가 양호하나 일부 고장으로 우산 구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대여 기간은 7일이다. 마지막으로 의약품은 진통제, 소화제, 해열제, 알콜 스왑, 연고 등이 갖춰져 있고 대여가 아닌 제공의 형태로 이뤄진다.
  모든 물품은 총학생회실에 방문해 대여 장부와 동의서를 작성하면 대여할 수 있다. 대여 시 학생증을 제출해야 하고 대여 물품을 반납할 때 함께 돌려받게 된다. 한편 원총은 현재 보유 물품 이외에도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은 내부 회의를 거쳐 구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대여사업 물품 보유상황 ▲노트북 : 7대 (신형 5대, 구형 2대) ▲포인터 : 6개 ▲유선 마이크 : 3개 ▲기표소 : 1세트 (기표소, 투표함, 인장) ▲우산 : 17개


 이희원 편집위원 | ryunish@naver.com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