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백서: ②학내 ‘학생생활상담센터’소개

  생활백서: ②학내 ‘학생생활상담센터’소개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

 

 마음이 답답하고 모든 것이 허망하게 느껴질 때. 좋아하던 공부가 더는 손에 잡히지 않을 때. 한 번쯤 겪어봤을 고통의 시간을 여러분은 어떻게 헤쳐가고 계시는지요. 학교에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위한 여러 센터가 있습니다. 그중 심리 상담을 위한 곳,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소개합니다.

학생생활상담센터 내부
학생생활상담센터 내부
상담실 내부
상담실 내부

센터 소개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센터장과 전문상담 연구원 5명(중국 유학생 담당 1명 포함)이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그 외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살과 위기 상황에서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및 검사는 모두 방문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전화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용대상은 현재 중앙대에 소속되어 있는 학생(재학생, 휴학생, 수료생)과 졸업생(6개월 이내)이며,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
 우울감, 고민 등 상담을 받고 싶은 당신, 먼저 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약 2시간 정도 자신의 현재 상태를 잘 알 수 있는 검사(MMPI-Ⅱ, SCT, TCT)를 진행합니다. 분석결과 해석 및 상담을 위한 날짜 예약 후 약속한 날짜에 다시 센터에 방문하면, 전문상담원과 함께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상담을 나눕니다. 이처럼 1회로 끝나는 ‘해석상담’이 있고, 더 원하면 20번까지 ‘개인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하고 싶은 경우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직무가 어울릴지 궁금하다면‘MBTI(성격유형검사)’, ‘Strong(직업흥미검사)’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MBTI는 자신과 타인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이해하도록 돕는 검사이고, Strong은 진로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한 검사입니다. 이 경우 결과지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검사 후 추가적인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상담실 내부
상담실 내부
센터 전면 모습
센터 전면 모습

센터 위치

 서울캠퍼스 센터는 206관 1층으로, 학생회관에서 오른편, 중앙도서관의 뒤편에 있습니다. 건물 1층으로 입구에 들어와서 바로 왼편(유리문), 우체국 맞은편입니다. 안성캠퍼스 센터는 학생회관(611관) 1층에 있습니다.

이용안내

 
 

황나리 편집위원|hikaling@naver.com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