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총학생회(이하 원총) 홈페이지(gscau.co.kr)가 개편 됐다. 지난 학기 말에 이미 홈페이지 개설은 완료되었으나, 방학동안 정비가 이루어져 비로소 원우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나누는 공간으로 변화한 것이다.

  현재 홈페이지는 <총학생회 소개>, <총학사업>, <소통공간>의 카테고리가 마련돼 있는데, 이중 <총학사업>에는 지난 학기 전체대표자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회의록을 공개하는 게시판이 따로 꾸려졌다. 아직 회의록이 올라오지는 않았으나, 앞으로 이 게시판을 통해 중앙운영위원회 회의록이 공개된다면 원총 사업의 투명성이 한층 더 보장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소통공간> 중 ‘공지사항’ 게시판은 게시물을 보기 불편하다는 점이 아쉽다. 인문계열 A원우는 “학술지원금 신청 공지를 보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찾으려면 스크롤을 계속 내려야 해서 불편했다. 목록 보기가 있으면 좀 더 편할 것” 같다고 전하면서, “아직 정보가 다 올라오지는 않은 것 같다. 인사말이나 회칙이 아직도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는 점은 좀 의아”하다고 말했다. 예술계열 B원우의 경우, “홈페이지에 평소 잘 들어가지 않아서, 바뀌었다는 걸 몰랐”으며, 홍보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점이 아쉽다고 답했다. 또한, “장학금이나 학사 일정같이 대학원생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었다.

  아직은 썰렁한 자유게시판이 좀 더 활발해져서 원총의 바람대로 원우들과 학생회의 소통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전영은 편집위원|na6730193@naver.com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