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학년도 상반기 일반대학원 오리엔테이션

 
 

  15학년도 상반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지난달 24일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렸다. 한상준 대학원장의 환영사와 김창종 대학원 동문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GRS 장학금과 중앙예술장학금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이후에는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으로 성희롱 예방교육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도서관 이용자 교육이 진행됐다. 내용은 논문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논문을 쓰기 위한 DB, 저널, 논문 자료 등을 찾기 위해선 도서관 홈페이지의 통합검색을 이용할 수 있다. 검색으로 나오지 않는 자료는 복사본을 받아볼 수 있는데 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 서비스-C-DDS를 통해 복사신청을 하면 된다. 대학원생의 경우 연간 20건까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 이 외에 더 많은 정보를 받고 싶은 원우는 학술정보원 이용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 학기 초 최소 8회 이상의 이용자교육이 예정되어 있고 도서관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지정된 날짜 외에도 학교, 수업, 그룹 등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교육에 이어 대학원 지원팀 담당자 소개 후 학사 일정이 안내되었다. 수강신청, 논문, 장학금, 학자금 대출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약 한 시간 넘게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36대 일반대학원 강나래 총학생회장의 소개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입학한 원우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의미 있는 대학원 생활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