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휘진 편집위원

  제32대 대학원총학생회(이하 원총) 회장단 선거에 기호 1번 정재원·윤영환과 기호 2번 황지영·박종수 두 팀의 후보가 출마했다. 양 후보의 출마 동기와 핵심공약을 들어본다.

 

1. 제32대 회장단 후보로 출마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지난 학기 비대위원장을 호선할 때, 전 회장단은 계열대표 중 한 명이 맡아주길 바랐지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 결국 전 부총학생회장이 맡게 됐다. 이 부분에 대해 늘 부채의식을 느껴서 구조조정, 열람실 개선, 학술 특강 등 비대위의 부족함을 채우려 노력했지만 계열대표로서 한계를 체감했다. 또한 다음 학기에도 원총이 비대위로 운영돼 존립을 위협당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2. 핵심 공약은 무엇인가.
  ‘학생회 재정비’와 ‘학술 중심의 학생회’다. 그 핵심 방향은 원총 주도의 사업에서 원우들의 연구를 지원하는 원총으로의 변화다. 원총은 개별 단위에서 진행하기 힘든 ‘학술대회’와 같은 대외적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그 외의 모든 예산은 연구 지원으로 집행되어야 마땅하다는 생각이다.
3. 새롭게 시도하는 기획들이 많다. 임기가 반년인데 시행에 어려움이 따르지 않겠는가.
원총 주도의 기존 사업들을 원우들을 지원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한 기획들이다. 특별히 새로운 시도는 ‘학기말 성과물 발표’ 지원 사업, ‘역대 원총 DB구축’ 정도며,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면 오히려 일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한다.
 박휘진 편집위원|whyjp@naver.com

 

 

 

 

 

 

 

 

 

 

 

 

 

기호 1
오늘을 행동하고 이후를 생각하는
정재원(문화연구학과 석사과정)겴굻된?경영학과 석사과정)

저작권자 © 대학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